development♥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연습 #2 a와 b 출력하기

리니❤ 2023. 5. 24. 09:03
반응형

프로그래머스 #2 a와b 출력하기

★파이썬에서 print( )할때 +와 ,의 차이

 

 

 

 

 

[오답 코드 1 ]

, 가 아닌 +를 사용하여 프린트 했는데 오류가 남

오류원인:

, 와 + 의 차이를 살펴봐야하는데

간단하게 설명해서 , 는 값을 개별로 전달하고

                              + 는 합산해서 한번에 전달해서 자료형을 맞춰야함(int 혹은 str 등)

아래에서는 "a ="는 str 형태이고 a는 int라서 +를 사용해서 출력이 안됨 --> , 를 사용해서 출력해야함

a, b = map(int, input().strip().split(' '))

if a>=-100000 and b<=100000 :
    print("a =" + a )
    print("b =" + b )
else:
    print("다시 입력해주세요.")

타입 오류남

TypeError: can only concatenate str (not "int") to str

 

만약 + 를 사용해서 출력하고싶다면 str 로 자료형을 맞춰줘야함 아래처럼! 

그리고 "a = " 여기에서 =다음에 스페이스 처리해주기

a, b = map(int, input().strip().split(' '))

if a>=-100000 and b<=100000 :
    print("a = " + str(a) )
    print("b = " + str(b) )
else:
    print("다시 입력해주세요.")

 

 

 

 

[제출 코드]

 

 

 

**혹은  아래처럼 작성

a, b = map(int, input().strip().split(' '))
print(f"a = {a}\nb = {b}")

 

여기에서 사용한 문자열 출력 방법중 f 와 {a}는 아래에 방법4를 사용함

#문자열 포맷
print("a"+"b")
print("a","b")

#방법1
print("나는 %d살입니다." % 20)
print("나는 %s을 좋아해효." %"파이썬")
print("Apple 은 %c로 시작해요." %"A")
# %s
print("나는 %s살입니다." %20)
print("나는 %s색과 %s색을 좋아해요." %("파란", "빨간"))

#방법2
print("나는 {}살입니다." .format(20))
print("나는 {}색과 {}색을 좋아해요." .format("파란","빨간"))
print("나는 {0}색과 {1}색을 좋아해요." .format("파란","빨간"))
print("나는 {1}색과 {0}색을 좋아해요." .format("파란","빨간"))

#방법3
print("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 .format(age=20,color="빨간"))
print("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 .format(color="빨간", age=20))

#방법4
age=20
color="빨간"
print(f"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