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이스트소프트 부트캠프 오르미2기 후기 및 3기 모집 코딩 백엔드 비전공 개발

리니❤ 2023. 8. 5. 09:04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들 잘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요즘 이스트소프트에서 주관하는 부트캠프 오르미2기에 참여하느라 바쁜하루를 보내고있습니다 :)

 

오늘은 오르미2기 수강후기와 그리고 곧 시작되는 3기 추천관련 글을 작성하려고해요!

제가 직접 오르미2기를 수강하고있어서 부트캠프 관련해서 궁금한점이나 이런부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을거같아서 이렇게 작성하게되었어요

 

저는 일단 정말 비비비비비전공자입니다. 비전공자 분들중에서 개발자에 관심있는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요! 차근차근 하나부터 열까지 적을테니 꼼꼼하게 봐주세요 !

 

※ 홍보 광고 아니고 제 진심의 찐 후기입니다 >_<

 

 

부트캠프 이스트소프트 오르미2기를 지원하게 된 계기

 

저는 이스트소프트 오르미 부트캠프가 시작될쯤에 지인의 추천으로 오르미2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공과는 정말 다른길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작년부터 부트캠프를 듣고싶었는데 여러 가지 상황들로 참여가 쉽지 않았어요 ㅠㅠ

그리고 아무 부트캠프를 듣고싶지도 않았고 조금  체계적이면서 정말 제가 부트캠프를 듣는동안 올인해서 잘하고싶은 욕심이 있다보니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기도 했던것 같아요. 그러던중에 개발쪽에서 근무하는 지인이 이스트소프트에서 주관하는 부트캠프인 오르미를 추천해줬고

올해 지인의 추천과 그리고 마침 수강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이 맞게되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원과정

지원하는것에 두려움도 있을 수 있을텐데 

일단 지원서를 접수> 사전테스트 > 합격자발표> HRD-Net 수강신청 합격자 대상으로 수강신청 절차 안내> 오르미 합격 완료

 

이렇게 크게는 5단계에 걸쳐서 합격을 할 수 있다고보면 됩니다.

 

지원서 작성

지원서 작성은 지원서+ 약간의 자소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자소서를 작성할때부터 내가 왜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싶고 등등 3가지 정도의 글을 작성했던것으로 기억해요!

그리고 하나더! 시험도 봅니다. 하지만 겁먹지 않으셨으면해요

 

사전테스트

제가 들은 오르미2기는 백엔드 파이썬 과정이고 시험은 어렵거나 한게아닌 충분히 푸실 수 있는 그런부분들이 있으니까 겁먹고 포기하지마시고 부트캠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참여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부터는 떨리는 마음으로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면 끝!!

 

HTD_Net 수강신청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내일배움카드로 오르미 부트캠프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데요

내일배움카드가 없으신분들은 꼭 발급받으시고

또 들은적이 있는분들은 어플에 들어가셔서 잔액을 확인하시고 수강가능여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저는 전에 다른교육을 수강한적이 있어서 오르미에 참여하고싶은데 혹시나 수강이 안될까봐 정말 조마조마 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다행히! 지금 잘 듣고있어요 :> 

 

 

그럼 제가 듣고 있는 오르미2기 후기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오르미2기 부트캠프 수강

 

 

제가 직접 수강하면서 좋다고 느껴지는건

-> 체계적이다

제가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정말 체계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직접 수강하기전에 커리큘럼을 보고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수업이 시작하기 전부터 운영진분들이 정말 하나하나 꼼꼼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 강사님의 열정

저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부트캠프를 수강하게되었는데

강사님의 열정이 정말 느껴지는 수업입니다.

지속되는 질문에 대해서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텐데 정말 1대1과외를 해서라도 한명이라도

낙오자없이 끌고가려는 의지가 강하셔서 약간 감동을 받으면서 수업을 더 열심히 들어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게되는것 같더라구요!

실제로 하다고 모르는거 있으면 정말 이해할때까지 붙잡고 설명해주십니다.

 

 

-> 내편이 되어주는듯한 운영진분들

 부트캠프를 통해 얻어가고싶은게 정말 다양할텐데 저같은 경우는 추후에 취업을 하고싶은데

이전에 일하고하면서 취업하는 그 과정이 정말 고독하고 나와의 싸움 + 사회에 혼자 뛰어드는 첫걸음 이런부분들에 대해 

혼자서 힘들 수 있는데 오르미에서 만난 운영진분들은 제가  취업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든든한 나의 러닝메이트?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겁먹고 두려운마음이 있다가도 조금씩 사라지게되는 

 

-> 든든한 멘토

조별로 멘토님이 따로 있습니다.

전에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느끼는거지만 사수가 있다는것 그게 참 감사하고 그런거거든요.

오르미에서 조별로 멘토님이 있는데 정말 다들 열정이 넘치시고 그 열정보면서 저도 더더 뭔가를 하게되더라구요!

정말 모르는거 사소한 개념들까지 귀찮을만큼 질문을 많이하는데 멘토분이 다 친절하게 들어주시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실수하는부분들 알고리즘 풀다가 모르는것들 등 정말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항상 감사하더라구요

수업듣다가 이해가 안가는것도 그때그때 바로 강사님이나 멘토님한테 물어보고 수업때 꼭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저도 부지런히 노력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말도 많이해주시고 그래서 힘들다가도 덕분에 힘이나고 그렇습니다

 

 

->중간중간 소소한 이벤트

OT날 게임을하면서도 느꼈지만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이것저것 많이 준비해오셨다 라는 느낌이 많았어요

게임하면서 상품도 주시고! 분위기도 더 업업되고 

그리고 정말 열정과 에너지넘치는 운영진분들이라서 저도 더 의지가 생기고 힘이났던거같아요!

그리고 하나더 ㅋㅋ 약 반달전부터 미라클이브닝이라는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 자신의 저녁 루틴을 오르미 친구들과 공유하는 거였어요. 매일 자신의 저녁루틴 사진올리고 나누고하는데 오르미 수강생들과 더 친해질 수 있고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들? 그리고 재치있는분들이 많아서 덕분에 웃기도하고 그렇답니다.

 

 

부트캠프가 보통 약 5개월정도 진행되는데 사실 5개월을 생각하면 수험생활이 생각나더라구요 ㅋㅋㅋ 왜인지는 모르지만 !어떻게보면 코딩 자체가 쉬운것만은 아니라서 자칫하면 정말 딱딱하고 지루한 5개월의 공부기간이 될것 같았는데 운영진분들이 준비해주시는 이벤트들 그리고 같이 웃으면서 즐겁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는 강사님 열정넘치는 강사님의 수업 그리고 정말 사소한 질문을 해도 이해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멘토님

그리고 보통 보고 배우는경우들이 많은데 운영진분들 강사님 그리고 멘토님들의 열정을 보면서 지치려하다가도 보고 힘내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커리큘럼

개발자의 길을 가려고 결정했을때 고민했던 것중 하나가 바로 어떤언어를 배울까였어요

 

오르미 부트캠프에서 이번에 한건 python 백엔드 과정인데요!

프로그래밍언어중에서 파이썬이 요즘 많이 쓰이기도하고 또 한편으로는 백 프론트가 다 되는 자바스크립트도 인기이고 그리고 예전부터 써와서 아직도 많이 쓰고 있는 자바도 중요하고 그러더라구요

 

물론 다양한 언어를 다 하며나 좋은데

일단 한 언어를 제대로 해두면 다른언어들은 배우기 수월해서 일단 비전공자가 그래도 접근하기 좋아보이는 파이썬을 수업으로 진행해서 참 좋았어요 

그리고 백을해도 프론트를해도 둘의 경계선을 딱 나눌 수 없기때문에 백은 프론트를 어느정도 할줄알아야하고 프론트는 백을 어느정도 알아야하는데 교육과정에 다 들어가 있는게 참 좋았어요  

 

백과정뿐만 아니라 프론트 과정인 html css javascript도 간략하게 배워서 어느정도 알고 넘어갈 수 있고 프론트관려해서 프로젝트도 진행하니까 힘들지만 정말 알차게 많은걸 배우게되는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요 과정들을 한번 보시고 오르미를 듣게된다면 꼭 한번쯤 공부하시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커리큘럼을 보고 따라갈 수 있을까 겁이나기도 했지만...

운영진분들과 강사님 그리고 멘토님 덕분에 수업도 재미있고 시간가는줄 모르게 교육을 듣게됩니다 >_<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요 !

 

 

 

 

 

오르미3기 모집 

이스트소프트 오르미3기를 모집한다고해요!

 

지원 및 자세한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estfamily.career.greetinghr.com/kdt-backend-3

 

ESTfamily 채용

A.I.와 함께하는 편리한 삶, ESTfamily의 채용사이트입니다.

estfamily.career.greetinghr.com

 

이스트소프트 오르미3기

교육일정: 2023.08.16 ~ 2023.12.29

 

부트캠프중에서 이스트소프트 오르미를 추천 이유

 

그냥 수업만 하고 끝인 부트캠프들이 많은데 우수 수료생이되면 이스트소프트 계열사 지원시 코딩테스트를 면제해준답니다 :) 

코딩테스트 스트레스가 많을텐데 이거 참 어마어마한 혜택같아요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교육비가 무료인데 장려금도 나온답니다.

(장려금은 수강일부터 2달뒤쯤 나오는거 같습니다. 저도 아직 안받아봤어욥!)

 

그리고 이스트소프트 실무자분들의 특강이 있어요

특강날 재미있어서 은근 기대되고 그렇답니다.

 

그리고 멘토가 있어서 정말 정말 든든합니다!!!!

 

 

 

오르미를 수강하게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싶은 한마디?

 

이건 제가 오르미를 수강한지 약 1달반정도 지나니까 생각나는건데요

어느정도 교육과정을 알고있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조별시간에 알고리즘을 풀거나 할때 그날의 할당량을 놓치지 않고 꼭 하셨으면해요

저는 중간에 알고리즘푸는걸 멈췄는데 이게 어차피 쌓여서 나중에 다 풀고가려면 더 힘들어집니다 ㅠㅠ

그리고 멘토님이 있다고 했잖아요? 멘토님께는 정말 죄송하지만 멘토님이 있을때 정말 질문도 많이하고 계속 해야해요

멘토가 있다는건... 물어볼사람이 있다는건 정말 감사하고 그런기회라서 오르미를 수강하는 동안은 진짜 여기에 올인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저는 초반에 많이 놓쳐서 지금 열심히 따라가려고 하고있네요.

그리고 프로젝트도 거의 3개를 진행하는데 수강하는 4.5개월동안은 프로젝트가 정말 많아요

그래서 개념부분은 초반1달동안 거의 듣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때 이 한달간 정말 열심히 하시기! :)

그리고 수업을 들으면서 질문도 많이하시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시면 수업들으면서 더 즐거움이 업됩니다 >_< (정말입니다)

모르는것도 수업 그때그떄 물어보면좋아요 왜냐면 나만모르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스터디할때 들어가서 다른분들이랑 같이하시면 더 좋습니다 :)

 

수업도 더 즐거워지고 서로서로 도우면서해서 같이 수업듣는 동기들에게도 정말 고맙더라구요!

 

 

 

개발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르미3기뿐만아니라 이후에 진행되는 오르미라도 꼭 들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고

그럼 이만 글을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