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아나운서준비 이미지메이킹 프로필촬영 퍼스널컬러!

리니❤ 2021. 4. 24. 12: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맑윰입니다.

 

저는 요즘 아나운서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

 

최근에 이미지 메이킹 수업을 듣게되어서 여러분들과 함께 나눠보려해요!

 

이글을 읽으면 누구든지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게되고 그런건 아니고!

 

이미지메이킹 수업을 들은 저의 후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미지 메이킹

 

 

 

 

***가끔 급하게 프로필 촬영을 먼저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나운서 학원을 다니고 계신다면 이미지 메이킹 수업 이후에 좀 시간을 두고 촬영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평소에 제 이미지 그리고 저에게 맞는 색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지 수업을 들어보면서 조금 더 추가하고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생기더라구요.

 

오늘 포스팅이 아나운서를 준비하는 친구들 혹은 면접준비나 소개팅 등등

 

자신의 이미지메이킹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

 

(사실은 그냥 제가 피드백 받은 저의 이미지 메이킹 후기입니다..ㅋㅋ)

 

 

 

 

후기를 작성하기전에 앞서서 퍼스널 컬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퍼스널 컬러란?

 

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 

 

사용자에게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연출하는 이미지 관리 따위에 효과적이다.   

 

라고 네이버사전에 나와있네요!

 

맞는 말 입니다.

 

색상이 얼굴에 닿았을때 얼굴빛이 살아나면 이색이 내색이다! 하시면 됩니다.

 

눈가가 밝아지고 얼굴빛이 살고 팔자주름이 사라져보이고 !

 

하지만 반대로 얼굴이 칙칙해보이고 어두워지고 눈가와 팔자주름이 더 도드라지게

 

보이는 색이라면! 그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º 퍼스널컬러를 진단할때 보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피부색 (얼굴색보고 모르겠으면 팔목보기)

 

skin톤 Allets

 

2. 머리색 (염색 X , 본인 머리색)

3. 눈동자 라인색 (눈동자색 아님)

 

 

이렇게 세가지 색을 보고 퍼스널컬러를 정합니다 :>

 

주변에서 다들 웜톤, 쿨톤 많이들 들어보셨죠?

 

자 이제 웜톤과 쿨톤이 등장할 차례네요 ㅎㅎ!

 

 

 

 

 

웜톤에는 가을이 있고

쿨톤에는 여름겨울이 있어요.

 

사진으로 보니까 차이가 확 느껴지시죠?

 

 

웜톤과 쿨톤이 가진색들이 다 달라요.

 

 

 

기준색빨강입니다.

그럼 한번 볼게요!!

 

웜톤의 부터 보겠습니다.

기본색노랑입니다.

채도가 굉장히 높아서 빨강과 초록과 어디에 섞어도 채도가 높아지는걸 볼 수 있어요.

생동감있고 귀여운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같은 웜톤의 가을기본색 갈색 검정입니다.

그럼 빨강에 갈색이 들어가면 버건디가 되겠죠?

버건디는 생각보다 화려한 색입니다.

가을은 클래식하고 오묘함을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그럼이제 쿨톤을 볼게요!

 

쿨톤은 여름과 겨울있어요.

 

여름의 기본색은 화이트블루를 생각하면되고

빨강에 블루 들어가면 핑크가 되죠.

 

흰색은 무채색에 색이 없어요.

어느색에 들어가든 채도를 떨어뜨리는게 화이트입니다.

파랑에 화이트 들어가면 하늘색이 되죠?

 

내추럴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름쿨은 내추럴한색이 어울려요. 화려한게 어울리진 않습니다. :)

 

겨울기본색블루와 검정이죠.

비비드함과 강함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빨강의 블랙은 체 햇을때 나오는 피, 검붉은 피

그게 겨울의 레드입니다.

 

***핑크랑 겨울레드랑 달라요!

핑크는 부드럽지만 겨울레드는 무거우면서 비비드해요.

 

 

그래서 같은 쿨톤이라도 여름과 겨울은 달라집니다.

 

 

---> 그럼 정리해볼게요!!

 

봄의 레드는 주황

여름의 레드는 핑크

 

가을의 레드는 갈색버건디

겨울의 레드는 다크레드

 

 

레드하나로도 계절이 달라져요 :D

 

-----> 저는 여름쿨톤 진단을 받았어요.

Q 제가 만약 노랑을 좋아해서 노랑이 입고싶다면?

A 화이트가 섞인 노랑을 입으면 됩니다.

 

만약 내가 웜톤이라면? 화이트랑 블랙이 들어간건 피하시면 됩니다.

 

 

 

헤어도 같다고 보시면되요!

여름쿨이면 헤어컬러를 노랑과 붉은색은 피해주시고,

회색빛도는 브라운을 추천합니다. 즉 채도가 떨어진거 말이죠.

 

 

 

제가 진단받은 쿨톤에 어울리는 색을 보여드릴게요.

저는 여름쿨톤이라 아래와 같은 색이 어울립니다.

정말 내추럴하죠..?

 

여리여리하고 부드러운색!

 

 

 

 

그리고 만약 진한색을 입고싶다면 채도가 조금 낮은색을 입으면 된답니다.

 

 

어쩐지 제가 빨강으로 염색하거나 노오랑으로 염색하면 제 피부색이랑 안어울리더라구요.

 

이제야 그 이유를 알았어요 :(

 

최근에 레드원피스를 입고싶었는데...

 

정말 아쉽네요...ㅠ

 

 

 

˚ 메이크업시

 

< 여름 쿨톤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 추천 >

 

저는 여름쿨톤으로 저에게 맞는 화장품 제품들을 추천받았어요! (파우치 분석과 메이크업후 피드백 받았어요 )

 

아래 링크 걸어둘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퍼스널 컬러에 따라서 패션 헤어 디자인 등 달라짐

 

 

 

 

 

< 눈썹 >

 

눈썹은 굉장히 중요해요.

 

눈썹으로 이미지가 더 좋아보이게 될 수 도 있고 오히려 이미지가 다운되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제 눈썹이 뭐가 문제인지 잘몰랐는데 ㅋㅋ

 

이미지 메이킹때 저에게 맞는 눈썹 한쪽을 그려주셨어요.

 

그런데 확실히 전보다 나았어요! 자신에게 맞는 눈썹을 찾는게 정말 중요해요.

 

예전에 브라우바같은곳에 가서 눈썹 왁싱을 받은적이 있는데 그때 초창기라서 그런걸수도 있는데

 

저에게 맞는 눈썹을 찾아주시는게 아니라 제가 원하는 눈썹을 만들어 주는곳 이었어서

 

조금 아쉬움이 기억에 남아요 ㅎㅎ

 

 

요즘은 많이 바뀐것 같아서

 

 

눈썹 한번 받아봐도 좋을듯합니다.

 

 

 

 

 

 

 

 

 

 

 

 

 

 

 

 

 

 

 

예전에 친구가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으러 간다고 들었었는데 사실 왜 받으러 가는걸까 주변에 물어보면 되는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정말 좋고 추천해요!

 

비용은 얼마가 들지 모르겠지만

 

한번 받아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기업 회사 면접준비시 자신의 이미지메이킹 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아나운서 준비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