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테니스 그립 포핸드 ♥

리니❤ 2021. 9. 26. 19:35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저는 요즘 주1회로 테니스를 배우고있어요 :)

 

코로나이후로 골프도 수영도 테니스도 배우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아요

 

 

저는 저한테 맞는 운동을 찾느라 정말 이것저것 많이 해봤는데

 

헬스 발레 등등은 몸에 좋아서 흥미가 없어도 하면 좋지만

 

제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나 해야겠더라구요

 

그게바로! 테니스입니다

 

배운지 오래되지는 않아서

 

사실 아직 차근차근 배워가고 있는 입장이에요

 

 

저는 포핸드 그립을 배우고 이렇게 열심히... 공을 맞춰보고 있습니다 :)

 

 

 

 

 

테니스 그립 포핸드 잡는법

 

 

 

테니스 그립잡는번에 대해서 글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글로는 설명이 어려운것 같고

영상으로 배우시는게 가장 자세를 이해하기 쉬울거라고 생각해요!

 

왼쪽사진에 제가 손으로 댄 저 부분이 

테니스 라켓의 첫번째 면에 오게끔 손을 대주고 잡아줍니다

 

오른손잡이는 오른손

왼손잡이는 왼손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이렇게 그립을 잡아주시는데 오른손이 라켓 끝쪽에 오게끔 꽉 잡아주세요

라켓 중간이나 위쪽으로 잡으시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왼손으로는 오른쪽 소진처럼 저렇게 라켓 윗 부분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라켓잡는 방법으로 다리는 11자로 서주세요!

 

 

 

그상태로 오른다리를 오른쪽으로 열어주시고 라켓을 뒤로 잡는데 엘자모양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게 1번자세입니다 

 

 

 

 

 

다음은 2번자세! 

 

2번자세는 왼쪽 다리를 오른다리 옆으로 와주시는데 동시에 왼손을 올려서 쭉 펴주세요

 

이 왼손은 나중에 공을 칠때 공을 치기 직전가지 올리고 계셔야해요!

 

그래야 공을 칠때 수월합니다

 

이때 무릎을 살짝 굽혀주시는데 그때 약간 체중이 오른다리에 갈 수 있게끔 약간의 무게를 실어주세요

 

그리고 라켓을 휘두르고!

 

 

 

 

 

이렇게 오른다리는 골프할때 자세처럼 세워주시고

오른쪽 손의 오른손등이 귀 쪽에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글로는 설명이 어렵지만 ㅠㅠ!

테니스 배우러 가시기전에 보고가시면 그래도 조금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합니다. :)

 

 

테니스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만 된다면 정말 하루종일 하고싶어요 ㅎㅎ

테니스...제가 실외에 나가서 경기를 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건 볼머신이에요

 

볼머신이 저는 야구 볼머신처럼 강하고 빠르게 나오는줄 알아서 

겁먹었는데 너무 약하게 나와서

 

이거로 연습하다가는 오히려 자세가 망가질것 같아서 잘 사용안하지만...!

 

연습을 하고싶으시다면 친구랑 서로 공던져주고 하는게 가장 가성비 저렴할 것 같아요

 

자세는 한번 굳으면 고치는게 더 어려워서

 

처음배울때는 꼭 공식과정을 거치시는게 좋아요!

 

그럼 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